top of page
검색
  • 작성자 사진edisonfoot

GE혁신DNA 출간기념 독자 미팅(9월 1일)후기 공유

안녕하세요. 한국인더스트리4.0협회 사무국입니다. 본 협회의 저술위원회가 집필, 참여한 'GE 혁신 DNA' 도서가 발간되었습니다. 도서 발간과 관련하여, 독자와의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하였으며 지난 9월 1일 첫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. 이에 따라, 저술위원회 임채성 교수님의 후기를 하기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.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어제(9월1일) 첫 독자와 줌 회의를 진행했는데 13명의 독자께서 참석하여 주셨습니다. 1시간 동안 꽉 찬 토의가 되어 감사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링크 참조하시거나 유튜브에서 GE 혁신 DNA를 치시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. (https://youtu.be/bvjRLttNspQ) 질문 가운데 하나만 소개하자면, "이 책이 동료를 찾는 책이라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?"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. 이 책은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공동 대응하는데 함께 실천할 동료를 찾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현재의 기업 차원에서 직면하는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구체적 문제나 이슈는 1개 기업, 1명의 전문가 차원에서 답을 찾을 수 없고 정리도 어렵습니다. 실행을 해나갈 때도 단위 기업 및 단위 전문가 차원에서 할 수 없습니다. 실행을 할 수 있다 하더라도 경쟁 우위(특히 글로벌 경쟁 우위) 확보할 수 있는 수준까지 이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. 예전에도 이런 점이 있었다면 지금은 예전보다 2배(2X), 3배(3X)... 더 그렇습니다. 그러니 서로 워키 토키를 가지고 그룹 등정하는 등산가처럼 서로 교신하고 실천을 해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. 이러한 실천을 함께 해나갈 동료를 찾자고 하는 것입니다. 독자와의 1년간의 여정이 어떻게 될지.... 이제 여행을 출발해 봅니다. 저술위원회 임채성 드림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'GE 혁신 DNA' 도서에 대한 독자의 질문 및 독자 의견제시, 저자답변 등 소통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매월 첫번째 수요일에 개최되는 온라인 모임에 참여 가능하십니다. 희망하시는 분들은 저자(임채성 교수) 또는 본 협회의 메일로 참가 요청하시면 온라인 참석 링크 전달이 가능합니다. 이상 안내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KakaoTalk_20210903_164220254(GE혁신DNA zoom회의)
.jpg
Download JPG • 119KB

조회수 8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[동아비즈니스리뷰 : 新제조업 시대, 선점 효과를 노려라]

안녕하세요. 동아비즈니스리뷰에 '신제조' 제목을 단 기고문이 발행되었습니다. 독일 플랫폼 인더스트리 4.0과 한독 협력 유즈케이스 4개도 신제조 서비스 한독 협력이 촛점이 맞춰져 있고, 본 협회 창립부터 지속적으로 외쳐온 Industry 4.0 비즈니스 모델 혁신도 신제조서비스 혁신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. 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하단의 링크

bottom of page